[엄빠꿀팁] 키가 쑥쑥! 아이의 키크는 생활 습관

안녕하세요.

어린이 액티비티/클래스의 새로운 기준

차일두 입니다.


아이를 가진 부모라면 당연히 고민되는 부분은 바로

'키'  죠!


어렸을 때 부터의 습관이 아이의 평생 키를 좌우할 수도 있어, 아이의 키크는 방법은 부모님들의 큰 관심사중 하나입니다.

'아이의 키는 부모의 키가 유전된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도 많을거에요.



하지만!

아이의 키는 선천적 요인이 30%, 후천적 요인이 70%라고 하니까

어렸을 때부터 키크는 습관을 꾸준히 갖고 실천하다보면, 우리 아이도 충분히 키가 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게시물에서는 아이의 키를 조금이라도 더 자라게 할 수 있는 키크는 생활 습관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첫번째. 수면습관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라!


아이에게 항상 하는 말이죠?

밤 10시부터 새벽 2시는 성장호르몬이 분비되는 시간으로 해당 시간에는 아이가 꼭 잠자리에 있게 해야해요.


그러기 위해서는 10시가 되기 전에 핸드폰 사용을 금지하고, 다같이 잠자리에 드는 습관을 들이면 좋겠죠?

두번째. 식습관

균형잡힌 영양식단


당연한 얘기지만 편식은 아이의 성장에 좋지 않겠죠?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나, 초콜릿, 탄산음료 등과 인스턴트 음식도 되도록 피해주세요!


그 대신 키 크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을 먹는 것도 중요한데요~


우선 견과류

견과류에는 다양한 비타민과 무기질, 불포화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어, 키크는데에 도움이돼요!

하지만, 좋은 성분이 많은만큼 지방도 많아,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한 양을 먹어야 한답니다~


그리고 미역!

미역은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배변활동과 소화를 원활하게 도와줘요. 

특히 뼈에 좋은 칼슘과 요오드 성분이 풍부해서 한참 성장기인 아이가 먹으면 좋습니다.


이 외에도 비타민이 풍부한 시금치와 칼슘이 풍부한 멸치, 고등어를 포함한 등푸른 생선 등 건강한 식습관이 우리 아이의 키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세번째. 스트레스 관리


적당한 스트레스는 긴장감을 주어 좋다고 하지만, 어린 아이들은 되도록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 좋아요.

스트레스를 받으면 어깨와 등근육의 긴장감이 높아져서 척추에 영향이 가기 때문인데요.


아이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놀 때는 즐겁고 신나게 놀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주는게 좋습니다.

가족이나 친구랑 놀 때 농구놀이, 점핑놀이 등 키크는데 도움이 되는 놀이를 하면

스트레스도 풀고, 키도 크고! 일석이조겠죠??



여기까지 아이의 키가 크는 생활습관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일상생활에서 쉽고 사소한 것들부터 시작하면 우리 아이도 큰 키를 갖게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이상으로 아이의 미래를 바꾸는

특별한 한 시간 차일두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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