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일두 개인정보 처리방침

현대자동차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 보호 규정을 준수하여 고객의 개인정보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 관련된 고객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나 개인정보취급방침 변경될 경우 홈페이지(www.childo.co.kr) 팝업창 또는 ‘공지’란을 통해 고지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위탁 등과 관련한 아래 사항에 대하여 원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이용자들께서는 서비스 이용 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아래와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3. 개인 정보의 수집 항목
  4.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6. 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7.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8.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9.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방법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11. 게시물
  12.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대한 사항
  13.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14.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 관련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15. 권익침해 구제방법
  16.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1.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고객님께서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중 개인정보 수집에 대하여 「동의한다」 또는 「동의하지 않는다」 룰 체크박스를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으며, 체크박스 클릭 시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개인정보"란, 개인정보보호법 제2조 제1호에 따라 살아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정보를 의미하고,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회사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제공
클래스 및 액티비티 정보제공, 강사 추천 정보 및 프로필 광고노출, 멤버십 등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체결·유지·이행·관리·개선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컨텐츠 서비스 이용, 콘텐츠 제공 및 이벤트, 경품당첨 결과안내 및 상품 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이용자 클래스/액티비티 정보 및 서비스 이용 정보 제공
2.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제 서비스에 따른 본인 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회원 가입∙유지∙탈퇴 의사 확인, 연령확인, 만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법정 대리인 권리행사 시 본인 확인, 법령상 의무 이행, 법령 및 약관 위반 여부에 관한 조사, 고객 센터 운영 불만처리 등 민원 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뉴스레터,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마케팅 및 광고 등에 활용,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4. SNS 플랫폼을 통한 연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을 위하여 회원은 적법한 동의절차에 의거하여 SNS 플랫폼이 연결을 위한 정보를 회사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연결된 SNS를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사용자에게서 권한이 허락된 범위 내에서 이를 활용할 수 있으며, 허락되지 않은 범위에 대해서는 절대 활용하지 않습니다.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으로부터 추가적인 권한을 요청을 필요로 할 경우, 각 SNS의 인증서비스를 통하여 사전동의를 반드시 구할 것 입니다.

3.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 방법

  • 가. 회사는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 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으며 고객 각각의 기호와 필요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정보 수집 시 별도 동의를 득하고 수집하고 있습니다. 선택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 제한은 없습니다.
  • 나. 회사는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어떤 경우에라도 입력하신 정보를 이용자들에게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외부로 유출하지 않습니다.
  • 다.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이용합니다.
    수집 항목 유형
    필수사항: 이름, 회원아이디(이메일), 비밀번호, 지역구, 아이성별, 출생연도,
    선택사항: 이미지(사진), 위치정보, 마케팅, 이벤트 정보제공을 위해 수집한 추가정보
  • 라.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 또는 선택적으로 수집될 수 있습니다.
    • : 고객단말기고유번호, 이용이동통신사, OS버전, App버전, 접속로그, 서비스 방문 및 이용 기록 등

4.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회사는 차일두 회원가입, 회원정보수정, 전화, 팩스(CS), 서비스 이용,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이메일, 이벤트 참여, 고객센터, 게시판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가 마련한 개인정보 처리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개인정보 수집에 대하여 동의여부를 표시할 수 있으며, 동의 버튼을 클릭할 경우에는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차일두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회원가입 할 수 있습니다.
  4. 차일두 웹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가.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 기간 또는 고객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하며,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①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홈페이지 탈퇴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②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통신비밀보호법」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나. 개인정보 관계 법령에 따라 회사는 고객이 1년의 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해당 고객의 개인정보를 다른 고객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합니다.

6. 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가. 개인정보 열람 요구권

  • 1) 정보주체는 회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열람을 요구 받았을 때 10일 이내에 정보주체에게 해당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열람할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정보주체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연기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소멸하면 지체 없이 열람하게 하여야 합니다.
  • 3) 회사는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 ①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②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나.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권

  • 1) 정보주체는 회사에게 자기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2) 회사는 정보주체가 자기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경우 법령에 특별한 절차가 규정되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지체 없이 정정,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한 후 그 결과를 정보주체에게 알려야 합니다.
  •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 4) 회사가 개인정보를 삭제할 때에는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않도록 조치하여야 합니다.
  • 5) 회사는 필요한 경우 해당 정보주체에게 정정, 삭제 요구사항의 확인에 필요한 증거자료를 제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권

  • 1) 정보주체는 회사에게 자기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정보주체가 자기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경우 지체 없이 개인정보 처리의 전부를 정지하거나 일부를 정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 ①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②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③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의 근로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 3) 회사는 정보주체의 요구에 따라 처리가 정지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라.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청 방법

  • 1) 정보주체는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청을 할 경우 “개인정보 요구서 ”를 작성하여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에게 메일로 전송해 주시면 즉시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7.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방법,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나. 고객으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 다.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 파기절차 및 시점
    고객의 개인정보는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위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른 보유기간이 경과한 후에 파기합니다.
    - 나.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8.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가입은 만14세 이상만 가능하도록 하여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9.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방법

  • 가. 회사는 고객이 동의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추가적인 동의를 얻고자 하는 때에는 미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서면,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해당사항을 고지합니다.
  • 나. 타인에게 고객의 개인정보의 수집/보관/처리/이용/제공/관리/파기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가입화면, 서비스이용약관,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을 통하여 그 사실을 고객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얻습니다.
  • 다. 회사가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상속 등으로 그 권리/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서면/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함과 동시에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식별할 수 있도록 표기하여 30일 이상 그 사실을 공지합니다. 다만, 서면/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에 의한 통지는 과실 없이 고객의 연락처를 알지 못하거나 천재지변 기타 통지할 수 없는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2곳 이상의 중앙일간지(고객의 대부분이 특정 지역에 거주하는 경우에는 그 지역을 보급구역으로 하는 일간지로 할 수 있습니다.)에 1회 이상 공고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가. 기술적 조치

  • -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 (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 조치

① 개인정보관리체계 수립, 시행
회사는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내부적으로 개인정보 관리체계를 수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보호 위원회 운영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위원회를 구성하여 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개인정보 관리체계의 운영 및 개인정보 보호 이슈 등의 사항에 대하여 개선하고 바로잡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 취급자 관리, 정기적 교육 등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개인정보 취급자를 대상으로 개인정보 보호 서약서를 제출 받고, 개인정보 보호 교육을 수행하여 고객정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안전하게 관리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취급자에 대한 접근 권한 관리를 통하여 불필요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과 노출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11. 게시물

  • 가. 회사는 고객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스팸(spam)성 게시물(예: 행운의 편지, 특정사이트에 대한 광고, 타 사이트로의 유도 광고 및 링크 등)
    • -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 -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지적재산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 나. 회사는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 공개 시 특정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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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 숙고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12.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대한 사항

  • 가. 회사는 고객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등 사용합니다.
  • 나.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 등 사용목적.
    이용자들이 방문한 차일두의 각 서비스와 모바일 페이지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고객이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도구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 고급 > 설정방법 선택

13.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 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고객님께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 나. 고객님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패스워드를 포함한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시에는『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14.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 관련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 가.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의 개인정보가 훼손, 침해 또는 누설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담당 부서 및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박 근
      • 이메일 : golab@hyundai.com
      • 전화번호 : 03-596-0826 
  • 나. 고객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시 고객센터에서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을 드리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이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와 연락을 원하실 경우 아래의 연락처 또는 이메일로 연락을 주시면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15. 권익침해 구제방법

고객은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홈페이지: privacy.kisa.or.kr
    • 전 화: (국번없이) 118
    • 주 소: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홈페이지: www.kopico.or.kr
    • 전 화: 1833-6972
    • 주 소: 03171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3.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02-3480-3571 (cybercid.spo.go.kr)
  4.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182 (http://cyber.go.kr)
  5.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02-550-9531~2 (www.eprivacy.or.kr)

16.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www.childo.co.kr)의 팝업창 또는 ’공지’란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부칙

본 방침은 2019년 4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